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

집에서 풀업밴드로 홈트하기 # 다이어트, 전신운동

728x90
 

  저도 모르는 사이에 살이 너무 많이 쪄버렸습니다... 이게 어떻게 된 일일까요???

3달 전에는 85kg였는데 지금은 100kg 가까이 되는 것 같습니다. 15kg가 늘었네요.... 허허허

  다음주 월요일부터는 헬스장이 연다고 하니 다시 운동을 시작해야겠습니다. 

본격적으로 운동을 하기전에 집에서 몸을 풀어줄 생각입니다. 저는 밴드를 가지고 있어서 밴드를 사용할 예정입니다.

  # 밴드 종류 

  저는 2가지 종류의 밴드를 가지고 있는데 하나는 줄의 탄성(장력)이 30~70kg까지 힘을 낼 수 있는 밴드 하나와

다른 하나는 5~ 20kg의 힘을 낼수 있는 밴드 2가지를 가지고 있습니다.

 

둘다 길이는 208cm로 갔고 양옆의 폭만 다릅니다. 위에 밴드는 6.4cm, 아래 밴드는 2.2cm입니다.

# 데드리프트

  첫번째로 밴드 데드리프트입니다. 데드리프트는 가슴을 제외한 거의 모든 부위의 근육이 쓰입니다.

 

  근 3개월만에 운동을 시작하는 것이기 때문에 스트레칭과 몸을 깨워주는 전신운동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tGprBsjD4Fw

 

데드리프트의 자세가 궁금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됩니다. 

제가 찍어서 보여드리려고 했는데.... 살이 너무 많이 쪄서 그런지 자신감이 떨어지네요 ㅎㅎㅎ

 

  # 가슴운동

  마지막으로 가슴운동인 밴드 플라이 입니다. 데드리프트가 가슴 부위를 제외한 거의 모든 부분에 근육을 활성화시키기 때문에 활성화가 되지 않은 부위인 가슴운동을 마지막으로 골랐습니다. 

 

 물론 팔굽혀펴기가 가슴운동에 조금 더 효과적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너무 오랫동안 운동을 안 하면  팔 굽혀 펴기가 힘들 수 있고 팔 굽혀 펴기를 하지 못하는 분들은 플라이 운동으로 대체해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FdLyxI7Gm6k


오랫동안 운동을 쉬다가 다시 하시는 분들이나 처음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근육통에 시달리기 쉽습니다. 따라서 위와 같은 운동을 하루에 20분 정도하도 해주시는 것이 근육통 예방에 효과적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ps. 월요일 부터 다시 운동할 생각에 가슴이 떨리네요 ㅎㅎ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