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건강자료

마그네슘 영양제 부족현상 # 눈밑 떨림, 당뇨예방

728x90

나이가 들어갈수록 필요한 게 어찌나 많아지는지.. 몸도 쉽게 지치는 것 같고, 술자리 다음날 몸은 왜 이리 피곤한지 최근 들어서는 오후 2~3시만 되면 눈밑이 떨리기까지 합니다. 

 

이제부터라도 관리를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어 눈밑 떨림과 당뇨에 효과적이라는 마그네슘을 구입했습니다.

  위의 마그네슘을 구입한 이유는 마그네슘에 관한 글을 찾아보다 영양제마다 몸에 흡수되는 양이 다르고 가격이 비교적 저렴한 것은 흡수율이 낮을 수도 있을 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에 대한 자료는 

https://blog.naver.com/rlaghtkd1/222029459881

 

눈꺼풀 떨림 해결 마그네슘, 직접 복용량 먹어보기

요즘 건강에 관한 이슈가 많고 논란도 많아 면역력의 중요성에 대해 많이 알려져 있고 사람의 몸에 필요한 ...

blog.naver.com


 # 사용효과

  1~2일 차에는 약간의 눈밑 떨림이 있었는데 3일 차부터는 눈밑 떨림이 없어진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전에는 확실히 눈밑이 파르르 떨리는 느낌을 받았고, 일을 하고 있는 중간에 눈밑이 떨려 

"

아~ 요즘 들어 눈밑이 계속 떨리네...

"

라는 생각이 들고 눈밑 떨림이 신경 쓰여 일을 할 때도 집중력이 깨지는 느낌을 많았는데 마그네슘을 복용한 후 3일 뒤부터는 이런 현상들이 적어져 효과가 확실히 있다는 것을 체감하고 있습니다.

 


 # 당뇨 예방

마그네슘은 혈당조절에 기여를 하기 때문에 혈당이 높아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음식으로 먹으면 안돼??? 

  물론 음식물로 마그네슘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바나나 1개에는 27mg의 마그네슘이 들어 있다고 알려져 있고 아몬드의 경우에는 아몬드 15g에 마그네슘 30mg이 들어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 음식물로 마그네슘을 섭취할 시 400mg을 섭취해야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바나나 15개에 해당하는 양입니다. 개인적인 생각으로 하루에 15개의 바나나를 먹는 것은 불편할 것 같다고 생각돼 영양제를 구입했습니다.


 # 복용량

마그네슘을 영양제로만 섭취할시 350mg이 부작용이 거의 없는 최대 복용량입니다.

예를 들어 마그네슘의 섭취량은 체중* 6배 정도로 알려져 있습니다. 만약 자신의 체중이 100kg이라면 600mg을 먹어야 한다고 계산할 수 있지만 최대복용량이 350mg이니 이 이상은 드시지 않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위의 마그네슘의 경우는 1 캡슐당 100mg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저의 경우는 하루에 1알씩만 복용을 하였고 3일 정도의 시간이 지난 후부터는 눈밑 떨림이 적어진 것을 느꼈습니다.

* 부작용으로는 설사, 메스꺼움, 마그네슘 알레르기 반응 등이 있으므로 구입 전에 자신의 몸상태를 확인해 보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