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평범한 일상/여행공감

하늘공원 폐쇄!??, 대전 문화공원

728x90

최근 들어 생활패턴이 많이 바뀌게 된 것 같습니다. 꾸준히 다니던 헬스장도 문을 닫아(폐쇄) 저녁에 할 게 없어서 잠깐 졸다 보면 새벽 2시까지는 스마트폰만 바라보고 있습니다. 이럴 때마다 드는 생각이

"

몸도 피곤하고, 집중력도 없어지고.... 불면증 때문인가??

"

  이런 생활이 반복이 되다 보니 무기력한 느낌을 많이 받는 것 같아 저녁시간에 산책을 가기로 했습니다.


대동 하늘공원 산책

  근처 산책이라도 하자는 생각에 근처에 잘 알려진 대동 하늘공원을 가보았습니다. 산책을 정말 오랜만에 가다 보니 긴장도 되고 느낌이 이상했습니다. 하늘공원의 위치로는

 도착장소는 아래와 같은 표지판이 있는 곳입니다.

 

  가볍게 산책만 할 생각이었으므로 다른 곳은 돌아보지 않고 "대동 하늘공원"만 둘러보았습니다. 그냥 가볍게 산책만 할 생각이었는데 생각지 못한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바로

 

"

대전 잠재 관광지

사진공모전입니다.

"

  공모전을 보니 지금 보고 있는 풍경이 좀 더 멋있어 보이고 사진도 잘 나올 것 같은 느낌이 들어서 뭐에 홀린 듯 친구들과 사진을 찍기 시작했습니다. 

 

 


  # 하늘공원 산책로

  산책로를 밝혀주려고 켜주는 보통 전등이었지만, 사진 공모전 때문인지 오늘따라 의미부여를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ㅎㅎ 예를 들면 산책로에 전등과 전등 빛에 반사되어 하늘에 떠 있는 것 같은 전등.. 과 같은 식으로, 사소한 일에도 의미부여를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랜만에 하는 산책이라 더 그랬던 것 같습니다. 

  # 하늘공원 정상

  산책로가 길지 않다 보니 약 20분 정도를 구경하면서 올라갔던 것 같습니다. 산책을 나선 이유는 별거 아니었지만 산책으로 인한 기분전환과 스트레스 해소는 불면증 개선에도 도움이 많이 됐다,라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여름철 불면증이나 무기력함 때문에 고생하시고 계시다면 가벼운 산책이라도 해보는 게 어떨까요?? 사소하다고 생각하는 것에서 도움을 받는 경우도 많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