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스포츠

해수욕장, 바다수영 3가지 Tip

728x90

휴가철에 해수욕장이나 바다에 놀러가시는 분이 정말 많은데요. 해수욕장이나 바다로 휴가를 가시는 분들의 대부분이 아마 바다가 주는 시원함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이 시원함을 직접적으로 느낄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이 해수욕장, 바다 수영이라고 생각하는데요

 

해수욕장, 바다 수영은 시원함뿐만 아니라 면역력증가와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건강과 면역력이 자신의 삶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면 아래의 3가지 팁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첫 번째로 수영에서의 전방호흡이란? 

아마 수영에 관해 찾아보셨다면 음~~~ 파~ 음~~~ 파~ 가 중요하다고 말씀하시는 동영상 자료나 글로 된 자료를 접해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벽을 잡고 한쪽 방향으로 숨을 뱉어봐라, 물속에서 코로 숨을 조금씩 밖으로 뱉은 후 고개를 돌려서 숨을 쉬어라 등과 같은 자료를 보셨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

그럼 전방 호흡은 뭔데!?

"

해수욕장 이나 바다 수영의 경우에는 일반 수영장과 달리 번호가 매겨진 라인이 없습니다. 자신이 원하는 방향이나 목표를 향해 수영하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따라서 수영의 영법(접영, 배영, 평영, 자유형)과 상관없이 고개를 전방으로 들고 호흡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전방호흡에 관한 내용은 다음글을 통해 자세히 다루어보겠습니다.

 

 

해수욕장이나 바다 수영을 취미로 하실 생각이라면 전방호흡을 연습해주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두 번째로 충분한 워밍업이란? 

해수욕장이나 바다를 가시는 분들중 대다수가 아마 자가용이나 대중교통을 이용하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차 안에서 장시간 고정되어 있는 상태로 있다보면 몸이 굳는 것은 어찌보면 당연한 현상일 것입니다. 찌부등한 몸 상태를 가지고 바로 바다에 뛰어든다면 몸이 견디지 못 하고 쥐가 나거나 급격한 체온의 변화로 수영은 커녕 걷지도 못하는 상태로 실려 나올수도 있습니다.

물론 그런 경우야 극히 적겠지만 간단한 스트레칭과 수온과 체온 체크로 위와 같은 경우를 사전에 방지 할 수 있다면 충분한 워밍업을 안할 이유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2~300m 가벼운조깅

# 스쿼트 1분

# 팔벌려 뛰기 1분

# 어깨돌리기 1분

과 같은 가벼운 워밍업이라도 좋습니다.


 # 장비의 사용

"

..굳이 장비사야되나??

"

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해수욕장이나 바다에서 수영을 하다보면 사람이 많은 날이 있을 수 있습니다. 앞서 말했듯이 정해진 라인 없이 각자 수영하다보니 팔이나 다리가 부딪히는 일은 셀수도 없고 재수가 없으면 머리를 발로 차일 수 있습니다. 만약 상대방이 체격도 좋고 수영도 어느정도 잘 하는 사람이라면 맞는 순간 호흡이 어그러져 패닉이 올수도 있고 심한경우라면 뇌진탕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해수욕장이나 바다수영을 하실 생각이라면 장비가 중요하고 그 중에서도 자신에게 맞는 '수경'은 정말 중요합니다.

 


 

300x2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