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관리

남자도 썬크림을 발라야 할까??? 톤업 추천

728x90

여름은 낮이 가장 긴 시기입니다. 낮이 길다는 것은 태양이 오랫동안 떠 있다는 것이고 자외선에 영향도 많이 받게 되어 심할 경우 피부가 벗겨지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여름 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썬크림은 필수인데요. 겨울철 눈은 자외선의 90%이상을 반사 하기 때문에

여름 못지 않게 자외선으로 피부가 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썬크림을 바르면 피부 톤업효과를 볼 수 있고 분위기 자체가 밝아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자외선이 많아도 귀찮다는 이유로 선크림을 바르지 않으시는 남성분들이 많은데요. 일반적인 여름날씨나 자외선 강도라면 상관이 없지만 자외선이 강해지면 살갗이 벗겨지거나 화상을 입는 등에 피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

선크림 한번도 안 사봤는데...

"

"

뭐가 뭔지 모르니까!?

썬크림을 살 수가 없어...

"

선크림의 선택 기준은 크게 자외선 차단지수와 선크림의 성분 2가지만 보시면 됩니다.

 

# 자외선 차단지수 

사진을 보시면 SPF 50이라고 적힌 것을 보실 수 있는데요.

SPF(Sunburn Protection Factor)는 햇빛을 얼마만큼 차단할 수 있는지를 나타내는 수치입니다. 일반적으로 숫자가 클수록 자외선 차단율이 높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  SPF 30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

  SPF 50이 자외선 차단율이 더 좋은데

왜 SPF 30인걸 구매해??

"

선크림의 성분을 보는 이유는 선크림의 성분이 피부에 스며들었을 때 나타나는 부작용 때문인데요.

선크림의 성분 중 하나인 티타늄 옥사이드는 인체에 흡수되었을 때 호르몬 장애와 같은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따라서 피부에 스며들지 못하게 만들어진 논 나노(non-nano) 제품인지를 확인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PS. 남성분들이 선크림을 고를 때 무엇을 구매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위의 내용을 참고하여, 논 나노 제품에 SPF30인 선크림 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효과적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300x250